본문 바로가기
연애새내기_ 공통

당신의 썸녀, 썸남은 카톡을 어떻게 하나요?

by 얌전한 밍밍이 2021. 3. 3.

 

 

당신의 썸녀, 썸남은 카톡을 어떻게 하나요?

썸일때 나의 썸녀, 썸남들의 카톡으로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알면 무척 좋을텐데 말이죠

 

이번 편은 카톡으로 나에게 관심, 호감이 있는지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1. ㅋㅋㅋㅋㅋㅋㅋ를 많이 쓴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 연락한지 얼마 되지 않거나 어색하거나 할 말 없을 때 쓰는 경우가 많다.

 

이걸 잘 파악을 해야하는데 "어떻게 구별 할 수 있냐?" 라고 하면 

 

바로 ex) 앜ㅋㅋㅋㅋㅋㅋ , 헐ㅋㅋㅋㅋ  리액션에 붙는 ㅋ 이다. 명심해라

 

ㅎㅎㅎㅎㅎ으로 예를 들면  아항ㅎㅎㅎㅎ 이런것도 호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2. 되묻는다.

 

일반적인 상황이라고 했을 떄

ex)

썸남 : 밥 먹었어??

썸녀 : 웅ㅋㅋㅋ 김치 볶음밥 먹어써 너는??

 

물고기1 : 밥 먹었어??

어장 관리인 : 웅ㅋㅋㅋ 김치 볶음밥 (하하)

 

ex)

썸남 : 너 지금 뭐해?

썸녀 : 나 지금 넥플릭스 보고 있어ㅋㅋㅋ 넌 뭐해?

 

물고기1 : 밥 먹었어??

어장 관리인 : 나 지금 넥플릭스 보고 있어ㅋㅋㅋ

 

차이가 느껴지는가?

 

여기서 주의할 점은 관심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다라고 말하지만

예의상이나 아무 생각 없이 그러면 너는 뭐하는데? 라고 물어 볼 수가 있다.

 

어떻게 구별하냐면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거나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여기서 되묻는 것이 호감의 결정적인 증거가 된다.

왜냐하면 되묻는 이유는 정보 획득을 위한,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을 위한 것이다. 

 

썸남 : 밥 먹었어??

썸녀 : 웅ㅋㅋㅋ 김치 볶음밥 먹어써 너는??

썸남 : 나는 청국장 먹었엌ㅋㅋㅋㅋ

썸녀 : 청국장ㅋㅋㅋㅋㅋ 맛있어??

- 썸남이 좋다는 정보를 얻게 되면

썸녀 : "ㅋㅋㅋㅋㅋ 입맛 구수하네 난 별로 안좋아하는데" 또는 "나도 청국장 좋아 ㅋㅋㅋㅋ"

- 썸남이 싫다는 정보를 얻게 되면

썸녀 : "왴ㅋㅋㅋㅋㅋㅋ 맛있는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 싫어 청국장,,," 

 

이러면서 싫어하는 음식이나 좋아하는 음식 등으로 화제가 넘어갈 가능성이 높다. 

 

영화 예시도 마찬가지로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가능성이 크다.

 

결국 되묻기는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을 말하면서 정보를 습득하고 이야기를 이어 나갈 것이다.

 

 

3. 데이트나 잠깐 만나자고 하는데 일정이 있다고 거절하게 된다면 다른 약속을 잡는다.

데이트나 잠깐 만나자고 하는데 일정이 있어서 그 날 안된다고 할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 때 썸녀나 썸남이 다른 날을 제시한다면 이건 빼박인 것이다. 

 

만약 내가 대기업 임원이다. 중국 업체에서 중요한 미팅을 3월 2일로 잡자고 한다.

하지만 그 날은 미국 업체와 사업을 진행 중인 건으로 미팅이 잡혀 있다. 

그러면 중국업체한테 다른날은 안되냐고 하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니겠는가?

 

여기서 조급한 마음에 그러면 다른 날은? 이라는 말 하지말고 기다려봐라

약속을 다른날로 잡는지 아니면 나중에 약속 잡자라고 하는지

 

 

 

4. 화제가 여러번 바뀐다.

 

썸일 때 카톡 내용을 보면 쓸데 없는 질문이나 쓸데 없는 이야기를 많이 하게된다. 

즉  화제가 정말 여러번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서로 호감이 있거나 관심이 있을 때 알고 싶고 흥미가 생겨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썸남 : 너는 혈액형 믿어?

썸녀 : 나 혈액형 안믿었는데 너랑 이야기하니깐 믿게 되네?? ㅋㅋㅋㅋ

썸남 : 우린 o형이고 b형이어서 잘 맞나봐 ㅋㅋㅋㅋㅋ

썸녀 : 그르게 나도 그렇게 생각해 ㅋㅋㅋㅋㅋ 너는 이상형이 뭐야?

썸남 : 나 손 이쁜 사람이 엄청 여자라고 느껴지더라고 ㅋㅋㅋㅋ 뭔가 여자여자해

썸녀 : 손 이쁘면 매력있지 맞아 ㅋㅋㅋㅋ 다른거는?

썸남 : 목소리 좋아하는 사람도 좋아하는 것 같아 뭔가 집중하게 되는 것 같아!

썸녀 :  오호 그렇구나

썸남 : 근데 다 필요없고 나는 손만 이쁘면 엄청 여자로 느껴져ㅋㅋㅋㅋ

썸녀 : 오홍ㅋㅋㅋㅋㅋ 그렇구만! 너 (사진) 여기 가봤어?

썸남 : 아니 안가봤어 한번도 ㅋㅋㅋㅋ 카페 이쁜 곳 이런데 좋아해?

썸녀 : 아니 딱히 그런건 아닌데 그냥 페북에서 보여서 ㅋㅋㅋㅋㅋ

썸남 : 너는 이상형이 어떤데?

썸녀 : 나는 내가 좋아하는 얼굴상이 조아 ㅋㅋㅋㅋㅋ

썸남 : 뭐야 얼굴이야 결국?ㅋㅋㅋㅋㅋ

썸녀 : 아니 그건 아닌데 뭔가 내가 얼굴 좋아하는 상이어야해!!ㅋㅋㅋㅋㅋㅋ

썸남 : 그렇구나 ㅋㅋㅋㅋㅋ 너 사는 곳에 공원 같은데 있어? 날씨 점점 따뜻해지니깐 가고 싶네